Sign In
Sign in
English

기사 입력: 2023년 5월 8일

노약자들에게
 한라산 정상 백록담은 그림의 떡과 같은 존재였습니다. 저희 디지털미라지 영화사에서는 올해 초 <유엔세계유산본부>와 <한라산국립공원 >당국과 접촉하여 노약자를 위한 360도 가상현실투어 영상을 제작하기 위한 촬영 허가를 신청하였고, 노약자를 위한 기획이라는 점을 감안하여 당국에서는 전향적으로 촬영 허가를 내 주셨습니다. 그 결과물을 가정의 5월을 맞이하여 2023 5 온라인으로 아래와 같이 공개합니다.


티저:


본편:


연로하신 부모님에게 마지막이라도 제주도를 보여 주고 싶어서 방문하셨을지 모르는 보호자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비록 4-50만원대의 VR 헤드셋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지만, 연로하신 부모님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이 될지 모릅니다.

일에 치이다 겨우 겨우 여유를 내어 제주도를 찾았지만, 시간상의 제약 때문에 혹은 궂은 날씨 때문에 백록담을 보지 못하고 발길을 돌려야 하는 관광객에게도 좋은 경험이 되리라 믿습니다.

본 영화를 본 <한라산국립공원>운영 팀장 최은정님의 답변에 의하면 <한라산국립공원>에서도 노약자를 위한 비슷한 프로젝트가 진행된 바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앞으로는 <한라산국립공원>에서 직접 이러한 영상을 더 많이 노약자들과 장애인들을 위해 만들어 주실 것을 기대합니다. 

“1100고지에서 한라산 정상까지”는 기획, 촬영, 편집, VFX 등  음악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디지털미라지 영화사와 디지털미라지 스튜디오에서 기획/제작하였습니다. "1100고지에서 한라산 정상까지"의 영문편 "A Visit to Hallasan from a Parking Lot"은 해외 영화제에도 제출되어 그 결과는 연말이 되어야 알 수 있겠습니다. 디지털미라지 영화사에서 제작한 2D 다큐멘터리 "신들의 비경 제주도(Views of the Gods on a Volcanic Island)"는 '로스앤젤레스 영화제'의 국제 다큐멘터리 상과 '남부 캘리포니아 드론 영화제'의 다큐멘터리 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의 영화제에서 수상 및 입상하여 좋은 결과를 거둔 바 있습니다.

List of Articles